뉴욕 : 파리 : 서울 :   시작페이지로 설정 즐겨찾기 추가하기
 
 
 
꼬리뉴스 l 뉴욕필진 l 미국필진 l 한국필진 l 세계필진 l 전문필진 l 사진필진 l 열린기자 l Kor-Eng    
 
꼬리뉴스
·꼬리뉴스 (7716)
·뉴스로 창(窓) (273)
실시간 댓글
꼬리뉴스
육하원칙(六何原則)?역(逆)피라미드 형식의 스트레이트 뉴스? 정형화, 제도화된 뉴스만 뉴스가 아니다. 뉴스뒤의 뉴스, 뉴스속의 뉴스를 읽자. 뉴스로에선 "꼬리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선에서 취재한 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뒷 이야기, 기감 없는 에피소드, 촌철살인의 한마디까지, 뉴스로 독자들은 정규뉴스 바로 뒤에 물리는 꼬리뉴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틀에 박힌 뉴스는 거부합니다. 오직 뉴스로만이 가능한 꼬리뉴스에서 뉴스의 새로운 멋과 맛을 느끼십시오.

총 게시물 7,716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환황해 상생 번영의 길’ 찾는다

충남도 ‘제4회 환황해 포럼’ 개최 
글쓴이 : 정현숙 날짜 : 2018-11-02 (금) 16:33:56

문정인특보 등 한··일 전문가 300여명 참석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IM0001269626.jpg

 

충남도가 환황해(環黃海) 지역 평화와 상생, 번영을 한··일 전문가들과 모색(摸索)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동아시아재단과 충남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1일과 2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환황해 상생과 번영의 시대로를 주제로 시작됐다.

 

포럼에는 양승조 지사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 공로명 동아시아재단 이사장(전 외교부 장관), 유명환·김성환 전 외교부 장관, ··일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환황해포럼.jpg

 

1일 개회식은 양 지사의 개회사에 이어 문 특보가 평화의 새 시대와 상생과 번영의 환황해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환황해 평화 정착 전망을 주제한 특별세션은 유명환 전 외교부 장관이 사회를 맡고, 양 지사가 기조발제(基調跋提) 한 뒤, 김성환 전 외교부 장관, 진소춘 주한중국대사관 공사참사관, 오코노기 마사오 게이오대학 명예교수가 토론을 이어갔다.

 

특별세션에서는 환황해 지역의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한··3국의 역할과 지방정부로서 3국의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충남의 역할, 남북 협력을 선도할 수 있는 분야를 탐색했다.

 

본 세션은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중 해저터널 추진 방안 지방정부 자원의 공공 외교사례 및 발전 방안 ··일 싱크탱크 라운드 황해 지역 수산자원 관리와 보호 ··일 기업 협력과 투자 활성화 등 6개 주제로 열렸다.


IM0001269625.jpg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지방의 저출산·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짚어보고, 일본 지방정부의 선진 사례를 통해 충남도의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중 해저터널 추진 방안세션에서는 미래 전략 과제로 거론되고 있는, 태안격렬비열도중국 산동반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 노선이 갖는 전략적 합의와 기대효과를 논의했다.

 

지방정부 차원의 공공외교 사례 및 발전 방안세션에서는 지자체 중심의 공공외교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 지속가능한 환황해 포럼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고, ‘··일 싱크탱크 라운드에서는 각 지방정부 소속 싱크탱크들의 공동 사업 추진 등 협력 방안을 살폈다.

 

황해 지역 수산자원 관리와 보호세션에서는 중국 동부의 수산자원 공동 관리 방안과 자원 보호를 모색하며, ‘··일 기업 협력과 투자 활성화세션에서는 역내 산업 발전·육성 전략과 각국 지역 산업 협력 활성화 방안을 토론했다.

 

환황해 포럼 이틀째인 2일에는 부여 백제역사유적 탐방이 진행됐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한국 최단 ‘7월 햅쌀생산 (2018.8.5.)

충남도 농업기술원 개발빠르미수확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7911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뉴스로를말한다 l 뉴스로 주인되기 l뉴스로회원약관  l광고문의 기사제보 : newsroh@gmail.com l발행인 : 洪性仁 l편집인 : 盧昌賢 l청소년보호책임자 : 閔丙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0133(2010.08.31.) l창간일 : 2010.06.05. l한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10 / 미국 : 75 Quaker Ave. Cornwall NY 12518 USA
뉴스로 세상의 창을 연다! 칼럼을 읽으면 뉴스가 보인다!
Copyright(c) 2010 www.newsroh.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