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파리 : 서울 :   시작페이지로 설정 즐겨찾기 추가하기
 
 
 
꼬리뉴스 l 뉴욕필진 l 미국필진 l 한국필진 l 세계필진 l 전문필진 l 사진필진 l 열린기자 l Kor-Eng    
 
꼬리뉴스
·꼬리뉴스 (7635)
·뉴스로 창(窓) (273)
실시간 댓글
꼬리뉴스
육하원칙(六何原則)?역(逆)피라미드 형식의 스트레이트 뉴스? 정형화, 제도화된 뉴스만 뉴스가 아니다. 뉴스뒤의 뉴스, 뉴스속의 뉴스를 읽자. 뉴스로에선 "꼬리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선에서 취재한 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뒷 이야기, 기감 없는 에피소드, 촌철살인의 한마디까지, 뉴스로 독자들은 정규뉴스 바로 뒤에 물리는 꼬리뉴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틀에 박힌 뉴스는 거부합니다. 오직 뉴스로만이 가능한 꼬리뉴스에서 뉴스의 새로운 멋과 맛을 느끼십시오.

총 게시물 7,635건, 최근 2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한인2세자녀 어떻게 가르칠까” 뉴욕한인교사연수회

수지 오, 권현주 박사 등 발표
글쓴이 : 민지영 날짜 : 2018-04-11 (수) 20:49:55

Newsroh=민지영기자 newsrohny@gmail.com

 

 

뉴욕한인교사들이 오는 14일 교사연수회(敎師硏修會)를 갖는다.

 

뉴욕한인교사회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교실에서 수업을 하는 교사들은 물론, 앞으로 교사가 되고 싶어하는 교사 지망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수회는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베이사이드 고교(32-24 Corporate Kennedy Street, Bayside, NY 11361)에서 진행된다.

 

이날 연수회에선 교육 상담가이자 지난 30여년간 LA의 초등학교에서 한국어와 영어 이원언어 학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수지 오 박사(교육학)가 앞으로 나아갈 교육의 방향에 맞추어 어떻게 자녀들을 교육하여야 할지에 대해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Implications on Education" 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뉴욕주 교육국은 영어를 처음 배우는 외국 학생들(English Language Learners)이 별도의 교실에서 영어를 배우는 것은 초보 영어학습자들만 하루 1시간에 한하고 나머지는 모두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등 일반 과목 교실에서 배우도록 정하고 있다.

 

30여년간 교육청에서 일한 권현주 박사는 이같은 내용과 함께 한국어를 비롯한 세계 언어의 교육을 권장(勸獎)하기 위하여 뉴욕주 교육국에서 앞으로 강화해 나갈 이중언어 인증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정혜 전 뉴욕한인교사회장(동서국제학 학교 교사)co-teaching/team-teaching 수업에 관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발표를 한다. 이정혜 전 회장은 최근 뉴욕주 교육국에서는 거의 모든 교사들이 학과목을 가르칠 때 한 두 클라스 정도 영어 학습자가 포함된 클래스를 가르치고 있다. 이러한 co-teaching/team teacing 교수 방법이 진화되고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1년 워크샵.jpg

뉴욕한인교사회 자료사진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고교 한국어반 문자도수업 눈길 (2013.2.16.)

동서국제학 학교 체험수업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2310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뉴스로를말한다 l 뉴스로 주인되기 l뉴스로회원약관  l광고문의 기사제보 : newsroh@gmail.com l발행인 : 洪性仁 l편집인 : 盧昌賢 l청소년보호책임자 : 閔丙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0133(2010.08.31.) l창간일 : 2010.06.05. l한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10 / 미국 : 75 Quaker Ave. Cornwall NY 12518 USA
뉴스로 세상의 창을 연다! 칼럼을 읽으면 뉴스가 보인다!
Copyright(c) 2010 www.newsroh.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