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파리 : 서울 :   시작페이지로 설정 즐겨찾기 추가하기
 
 
 
꼬리뉴스 l 뉴욕필진 l 미국필진 l 한국필진 l 세계필진 l 전문필진 l 사진필진 l 열린기자 l Kor-Eng    
 
꼬리뉴스
·꼬리뉴스 (6294)
·뉴스로 창(窓) (273)
꼬리뉴스
육하원칙(六何原則)?역(逆)피라미드 형식의 스트레이트 뉴스? 정형화, 제도화된 뉴스만 뉴스가 아니다. 뉴스뒤의 뉴스, 뉴스속의 뉴스를 읽자. 뉴스로에선 "꼬리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선에서 취재한 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뒷 이야기, 기감 없는 에피소드, 촌철살인의 한마디까지, 뉴스로 독자들은 정규뉴스 바로 뒤에 물리는 꼬리뉴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틀에 박힌 뉴스는 거부합니다. 오직 뉴스로만이 가능한 꼬리뉴스에서 뉴스의 새로운 멋과 맛을 느끼십시오.

총 게시물 6,294건, 최근 3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세종솔로이스츠, 설맞이 나눔콘서트 훈훈

뉴저지 린허스트 양로원서 음악회
글쓴이 : 민병옥 날짜 : 2017-10-05 (목) 22:14:44

Newsroh=민병옥기자 nychrisnj@gmail.com


IMG_0598.jpg

 

세종솔로이스츠가 4일 뉴저지 린허스트 소재 Good Shepherd Medical Adult Day Care 에서 추석 맞이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었다.

 

추석을 맞아 한인과 타민족 노인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연주회에서 세종솔로이스츠 단원 바이올니스트 양지인과 피아니스트 사이먼 주니 정과 함께 마스네의 타이스의 명상곡, 글룩의 멜로디, 크라이슬러의 사랑의 기쁨 등의 작품을 연주했다.

 

Good Shepherd Medical Adult Day Care 프로그램 매니저 정미숙은 추석을 맞아 한인 및 타인종 어르신들을 위해 감동 깊은 연주를 들려준 세종솔로이스츠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연주 소감을 밝혔다.


IMG_0593.jpg

 

CNN'세계 최고의 앙상블 중 하나'라고 극찬(極讚)한 세종솔로이스츠는 1994년 강효 줄리아드대학 교수가 한국을 주축으로 8 개국 출신, 최정상 기량의 젊은 연주자들을 초대하여 현악 오케스트라를 창설하면서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120 개 이상의 도시에서 500 회가 넘는 연주회를 가졌다.

 

바이올리니스트 양지인은 13세 때 뉴욕 줄리아드 예비학교에 합격, 1998년에 줄리아드 예비학교 콩쿠르에서 1등으로 입상하여 줄리아드 오케스트라와 비외탕 협주곡 4번을 협연한 이래 사라 로렌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콩쿠르, 뉴 암스테르담 심포니 오케스트라 콩쿠르에서 1등으로 입상하여 협연, 유망 바이올리니스트로 일찌감치 두각(頭角)을 나타냈다.

 

2003년과 2004년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미국 UN에서 초청받아 연주를 했다. 바이올리니스트 미도리의 초대로 일본 도쿄에서 연주한 모습이 NHK에 방송되었고 한국에서는 KBS '예술극장', ‘클래식 오디세이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초대되어 출연했다. 미국 내셔널 라디오 프로그램 'From the Top'의 초청 연주를 하였고, 피아니스트 조세프 칼릭슈타인과 함께한 실내악 연주투어는 미국 내셔널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됐다.

 

양지인은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루제로 리치, 이작 펄만, 이고르 오짐, 미도리, 강동석, 김지연, 로버트 맥더피 등 세계적으로 저명한 음악가들을 사사했다. 2006년부터 2009년까지 세종솔로이스츠의 삼성문화재단 석좌 단원으로 활동했고 2005년부터 세종솔로이스츠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Graduate Center of City University of New York 에서 박사과정을 하는 그녀는 1723년도 베니스 산 피터 과르네리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사이먼 주니 정은 카네기 와일 홀에서 솔로 피아니스트로 뉴욕 데뷔를 했고 챔버 뮤지션으로 링컨 센터 앨리스 털리홀에서 데뷰를 했다. 현재 메네스 음대 스태프 피아니스트인 사이먼 정은 버몬트에서 열리는 '그린 마운틴 챔버뮤직 페스티벌' 뉴욕뮤직스쿨 썸머인텐시브 프로그램피아니스트이기도 하다. 한국문화원의 달튼 발드윈 마스터클래스 피아니스트를 역임 하였고 세종솔로이트 멤버와 카네기홀에서 연주를 하였다.메네스 음대에서 솔로 피아노로 맨하탄 음대에서 콜라보레이티브 피아노를,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더 뮤직 아카에미 오브 도 웨스트에서 또한 콜라보레이티브 피아노를 각각 공부했다.

 


IMG_0572.jpg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세계최고앙상블 세종솔로이스츠’ CNN 격찬

 

세종솔로이스츠는 카네기홀과 케네디센터 자체기획공연에 초청받은 유일한 한국 단체로 링컨 센터의 앨리스 털리홀, 런던 카도간홀, 파리 살 가보, 일본 산토리홀, 베이징 NCPA 콘서트홀, 타이완 국립예술극장 등의 국제 무대에서 연주를 해왔다. 1997년부터 2005년까지 아스펜 음악제의 상임 실내악단으로, 2004년부터 2010년까지는 대관령국제음악제의 상주 실내악단으로 활동했다.

세종솔로이스츠는 세계 각지의 언론과 음악평론가들로부터 '보기 드문 응집력, 아름다운 음색, 신선한 연주를 보여주는 최고의 앙상블'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전세계에 한국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들은 세계적인 한국계 작곡가 Earl Kim 의 작품을 뉴욕과 아스펜 음악제에서 초연했고 미국의 저명한 말보로 음악제에 <Earl Kim 장학금>을 설립했다.

 

또한 한국 현대음악의 독보적인 작곡가 강석희에게 <평창의 사계>를 위촉, 강원도에서의 세계 초연을 시작으로 파리 살 가보, 런던 카도간홀, 베이징 중앙세기극원, 뉴욕 카네기홀 등에서 연주했다. 세종솔로이스츠의 대표적인 국제 행사 참가로는 FIFA 총회이벤트공연, 미국 메트로폴리탄박물관 '한국관 개관기념식' 연주, 그리고 UN 에서 열린 2004 년 아테네올림픽 성화봉송행사에서 뉴욕시 선정 연주자로서 공연한 것을 꼽을 수 있다.

미국 공영 라디오(NPR)와 유럽방송연맹(EBU)은 세종솔로이스츠의 연주를 매년 수차례 정기적으로 세계에 방송하고 있는데 공영 라디오의 '오늘의 연주' 프로그램에서는 세종솔로이스츠를 '2003 년 젊은 상임 예술가'로 선정하기도 했다. CNN 의 초대로 연주한 2002 년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및 2003 년 추수감사절 특별공연은 미국 전역에 방영되었다.

 

세종솔로이스츠는 2003 KBS 해외동포상_예술부문, 2008 년 제 3 회 대원음악상 특별공헌상을 수상했다. 2011 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첫 번째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2015 년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일정 중 개최 되었던 "한미 우호의 밤" 행사에 특별 초청된 세종은 한-미 양국의 외교 정상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연주 하였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뉴스로를말한다 l 뉴스로 주인되기 l뉴스로회원약관  l광고문의 기사제보 : newsroh@gmail.com l발행인 : 洪性仁 l편집인 : 盧昌賢 l청소년보호책임자 : 閔丙玉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0133(2010.08.31.) l창간일 : 2010.06.05. l한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10 / 미국 : 75 Quaker Ave. Cornwall NY 12518 USA
뉴스로 세상의 창을 연다! 칼럼을 읽으면 뉴스가 보인다!
Copyright(c) 2010 www.newsroh.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