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우리동네캐릭터대상 3회연속 본선진출

“믿음이와 동행이를 아시나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공단 마스코트 믿음이와 동행이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3회 연속 본선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믿음이와 동행이는 국민과 공무원 가족의 믿음직한 평생동행을 응원하는 슈퍼 히어로와 파트너 황금앵무새를 모티브로 하여 활동 중인 캐릭터로 137개 기관이 참가한 이번 대회(6회)에서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올라 대상에 도전한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대회로 본선은 국민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 점수 합산을 통해 총 10개의 캐릭터를 선정, 시상한다. 국민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co.kr/)에서 9월 11일(월)~10월20일(금) 사이 진행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믿음이와 동행이를 알리고 투표참여를 독려(督勵)하기 위해 경품 이벤트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캐릭터 이모티콘을 배포할 예정이다. 투표 및 이벤트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및 유투브 등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제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한 캐릭터인 믿음이와 동행이가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투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서귀포 교육문화 발전 위한 캠퍼스 연다 (2023.9.8.)
공무원연금공단 등 제주 도민평생학습 업무협약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1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