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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의 향연 서울패션위크 개막

글쓴이 : 뉴스로 날짜 : 2023-03-16 (목) 16:12:56

2023 춘계 서울패션위크 DDP개최

 

케이(K)-패션을 대표하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다가오는 가을, 겨울패션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 패션산업행사인 서울패션위크가 1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開幕)했다.

 

이번 행사는 19일까지 23개국 13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해 5일간 1천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트레이스쇼도 진행한다. 서울패션위크는 100% 현장 패션쇼로 개최하며, 서울패션위크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SFW_official) 온라인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되어, 패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무대디자인이다. 아트홀1관은 생동감 넘치는 관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원형으로 무대를 바꾸고, 아트홀2관은 대형LED를 설치해 한층 더 선명하고 영상미가 극대화된 쇼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브랜드에서는 새로워진 무대를 활용하여 공연, 오브제,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하고 개성 강한 런웨이를 마련했다. 오프닝 무대는 15얼킨(ul:kin)’의 컬렉션을 시작으로, 5명의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나온다. 이날 공식포토콜 행사에는 오신환 서울시 정무부시장과 서울패션위크글로벌홍보대사 뉴진스가 참석했다.

 

마지막 날인 19일엔 박윤수 디자이너의 빅팍패션쇼 이후 참가한 모든 브랜드들의 대표작품 3개 착장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피날레 패션쇼가 펼쳐지며, 피날레 공연인 뮤지컬 배우 강홍석의 ‘Beyourself 스페셜 스테이지로 화려한 마무리를 한다.

 

배우 강홍석은 뮤지컬 킹키부츠초연부터 참여해 최장수 롤라로 활약했으며, 뮤지컬 데스노트류크 역할을 통해 2023년 제7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Be yourself 스페셜 스테이지에는 강홍석 배우 외에 김준래, 전호준, 한준용, 최대훈 배우가 함께 한다.

 

22년차를 맞이한 올해 서울패션위크에서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한국 패션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디자이너 컬렉션 아카이브영상을 소개한다. 쇼 관람객이라면 아트홀에서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2023년 시즌 서울패션위크 참여 디자이너들의 S/S시즌 컬렉션도 디지털 영상으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플랫폼백화점 바이어 100여명 등 총 1,100명이상의국내외 패션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수주전시회에서는 지속가능성의 화두(話頭)를 담아 지난 추계 행사 때 사용한 친환경 원목부스를 재사용하는 등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실천한다.

 

서울패션위크 패션쇼 브랜드 23(서울컬렉션 16, 제너레이션넥스트 7)를 포함한 의류 49, 패션잡화 7, 주얼리 11, 67개유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섬유연합회의 소재 전시관이 조성된다.

 

트레이드쇼는 전문 바이어와 디자이너 간의 수주 상담·계약등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수주상담, 기업과 디자이너 브랜드협업과 네트워킹을 위한 밋업(‘Meet-up’),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세미나와 상담, 시민 참여 퍼블릭데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주상담회는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온·오프라인 상담과 국내구매자(바이어)와의 오프라인 상담 두 가지로 진행되며, 상담은 각 브랜드별 부스에서 진행한다. 초청된 해외 바이어는 사전에 브랜드와 1:1 매칭 작업을 진행하여 총 1,000여 건의 수주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DDP 어울림 광장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라이브 스튜디오와 시민들이 패션쇼 런웨이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인공지능 음성인식(AI) 포토존 등 패션과 혁신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시민체험부스를 케이(K)-패션 스트릿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패션쇼 런웨리를 경험해보고,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셀프 포토존도 운영한다. 서울패션위크 공식 런웨이 포토룸은 셀프포토스튜디오업체 씨익과 함께 기획해 패션위크 기간 어울림광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패션과 첨단기술이 결합된 개별 브랜드 부스들을 통해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브랜드 부스는 총 5개로 무신사, 메르세데스벤츠, 메트로시티, 캐치패션, 비커스이다.

 

참여 디자이너들의 의상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있도록 CJ온스타일과 서울패션위크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F/W 패션쇼에서 마음에 들었던 브랜드의 의상을 온라인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울패션위크 및 트레이드쇼 세부 일정은 서울패션위크누리집(http:// www.seoulfashionweek.org) 트레이드쇼누리집(http:// www.tradegn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대한민국의 패션산업을 선도하고, 국내외 패션산업의 교류와 발전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서울패션위크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작품과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K-패션의 경쟁력을 키우는 구심점(求心點)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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