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테크놀로지 대세
by 정정인 | 16.02.16 23:42

 

2016American College Sports Medicine(ACSM)에서 조사한 스포츠 트렌드들이 발표 됐습니다. 이번 조사엔 26,933 명의 세계 곳곳의 퍼스널 트레이너들과, 많은 헬스 직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조사에 응했습니다. 작년에는 1위를 Body Weight Training 이 차지했는데요, 올해는 어떤 스포츠 트렌드가 차지했을까요?

 

 

17301_US_mobile_feb06-fitbit_900x120_1__V329728254_.jpg
www.amazon.com

 

1. Wearable Technology (웨어러블 테크놀러지)

 

올해의 넘버원은 “Wearable Technology” 가 차지했습니다. 요즘 제 주변의 많은 미국친구들이 아이왓치나 Fitbit(핏빗)이라는 기기(器機)들을 이용해 심장박동수, 활동량, 칼로리 소비량 등을 체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몇몇 조사기관에 의하면 2018년까지 애플의 아이왓치는 48500만대의 기기를 팔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이러한 웨어러블 테크놀러지 기기들은 올해만 60dollar 정도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Body Weight Training(바디 웨잇트레이닝)

 

2위는 작년에 1위였던 바디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특별한 장비없이 자기의 신체를 이용한 운동방법으로 팔굽혀 펴기, 윗몸 일으키기, 턱걸이,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많은 운동방법들 Burpee, 스쿼트, Lunge 등 다양한 운동방법이 있습니다.

 

3.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TT

 

짧은 휴식시간과 고강도 트레이닝을 하는 운동입니다. 일에 쫓기는 바쁜 이들이 짧은 기간안에 많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부상의 위험이 많이 따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6위를 차지한 퍼스널 트레이닝은 지난 9년간 꾸준히 탑 10에 들었고 많은 퍼스널 트레이너들이 더욱 더 전문적이고 교육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8위를 차지한 노인들을 위한 피트니스 프램그램은 고령화(高齡化)가 진행되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기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첫 Top 20에 첫 진입한 16Flexibility and Mobility Rollers (유연성. 유동성을 위한 롤러), 17위의 스마트 폰 엡 운동들이 눈에 뜁니다. 조만간에는 이러한 웹들과 웨어러블 테크놀러지뿐만 아니라 가상해서 할수 있는 운동들이 스포츠 트렌드에 나타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2016 Top 10 Worldwide Fitness Trend

 

1. Wearable Technology

2. Bodyweight Training

3.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

4. Strength Training

5. Educated, certified, and experience fitness professional

6. Personal Training

7. Functional Fitness

8. Fitness programs for older adults

9. Exercise and Weight loss

10. Yoga

 

뉴스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