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이 바뀌는 순간에 서있는 사람들
by 임부경 | 11.07.28 01:20

Korea's Got Talent 라는 TV Show Program에 출연하여 Nella Fantasia 라는 노래를 불러 세인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최성봉이라는 젊은 청년이 있다.

이 청년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은 상상하기 어려운 열악한 환경속에서 살아온 그 동안의 삶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향(反響)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Naver 인물검색을 하면 최성봉 씨는 1990년생으로 생월과 생일이 나오지 않는다. 사주명리학으로 운명의 흐름을 분석해 보려 해도 최소한의 기본 정보인 생년월일이 있어야 가능한데 애석한 마음이 스친다.

 

22세에 운명의 큰 흐름이 바뀌는 상황에 비추어 추리해 보면 양력 2월 또는 6월에 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최성봉 씨와 비슷한 상황에서 운명이 바뀐 사람들. Britain's Got Talent에 출연하여 일약 세계적인 명사(名士)가 된 폴 포츠나 수잔 보일 등을 찾을 수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어려운 삶의 역경(逆境) 속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점이다. 어쩌면 포기하고 싶은 삶에서 음악을 통해 살아가야할 이유를 찾고 있었을 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들은 기회가 오자 용기를 내어 도전했다. 이들은 세상을 향해 또 세상은 이들을 향해 마음을 열었다. 어린 시절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 외톨이로 성장할 때 혼자서 노래를 부르며 외로움을 달래던 폴 포츠는 만39세에 운명의 큰 흐름이 바뀐다. 인생의 사계(四季)에서 가을 겨울을 지나고 봄을 만나는 가장 극적인 전환기를 맞이한다.

 

www.en.wikipedia.org

한 여성 심사위원은 볼품없는 외모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그의 감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노래를 듣고 심사평에서 이제 곧 다이아몬드로 바뀔 석탄덩어리를 보는 것 같다는 찬사를 보낸다.

 

www.en.wikipedia.org

실직 후 새로운 직업을 구하던 중에 수잔 보일은 만 47세. 사주명리학상 가을에서 겨울로 전환되는 30년 주기의 파동을 타고 세상을 향해 노래한다. 그 누구도 흉내내지 못할 자신감과 힘이 넘치는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를 들은 청중들과 심사위원들은 모두 일어나 기립박수(起立拍手)로 그녀의 아름다운 노래에 찬사를 보낸다.

 

Liu Wei라는 중국 청년도 있다. 10세에 두 팔을 잃고 10여년간 발가락을 사용하여 생활하다가 19세에 발가락으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한다. 2010년에 China's Got Talent에 출연한 그는 발가락으로 훌륭한 피아노 연주를 하며 세상을 향해 노래한다. 당신은 아름답다고.

 

그리고 이 대회 우승자가 된다. 이 친구는 만 20세 전의 흐름이 매우 불리했지만 이를 극복하며 평생의 흐름이 긍정적인 운으로 바뀐다.

 

이렇게 극적인 운명의 전환점에 선 사람들의 공통점은 오랜 동안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긍정적인 사고로 재능을 키우며 세상과 소통하기를 인내하며 기다렸다는 것이다.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 용기를 내어 도전했다.

이들이 세상을 향해 마음의 문을 열었을 때 세상도 이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이들을 품에 안았다. 이런 소통(疏通)의 장을 통하여 우리들의 마음이 둘이 아닌 하나라는 사실을 알게 해주는 세상은 아직 살아갈만 하지 않은가.

by 유정선 2016.02.16 13:49
감동적입니다. 결국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는 인내와 용기가 그들의 재산이네요.
뉴스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