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토리얼 펠로쉽 김다혜씨 선정
Newsroh=민지영기자 newsrohny@gmail.com
비영리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이 9일 ‘알-전 패밀리 재단 큐레토리얼 펠로우쉽( AHL-Chun Family Foundation Curatorial Fellowship )’ 수상자로 김다혜씨를 선정했다.
전패밀리 장학회는 2007년 사업가 전명국씨가 설립하여 매 해 10여명의 한인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授與)해왔다. 전명국 회장은 학생들을 후원하기 위한 장학 사업 뿐만 아니라 한인 사회 전반에 걸쳐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장학회는 알재단 큐레토리얼 펠로우 김다혜씨를 포함하여 총 16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알재단의 한인 큐레이터 양성 프로그램인 큐레토리얼 펠로우쉽 프로그램은 전패밀리 장학회가 2017년부터 특별 후원을 시작한 것으로, 알재단은 올해 네 번째 펠로우를 선정했다. 선정 된 큐레토리얼 펠로우는 3,000 달러의 연구 기금과 함께 알재단의 전시 기획 과정에 참여하고 궁극적으로 독립 전시 프로젝트를 만드는 기회를 갖게 된다.
알재단 이숙녀 회장은 “올해로 벌써 4번째 새로운 큐레토리얼 펠로우와 함께 전시 기획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전명국 회장의 사회 환원에 대한 뜻을 존중하는 마음과 함께, 올해와 내년에도 한인 예술 커뮤니티와 연계한 전시를 꾸준히 선보이고자 한다. 이와 함께 미래의 큐레이터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ovid-19 으로 인해 수여식은 별도로 열리지 않으며 전패밀리재단 장학회의 자세한 정보는http://www.chunfsf.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알재단 ‘홈커밍’ 온라인전시 (2020.7.12.)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9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