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도로 日전범기 차량 활보
by 륜광 | 24.05.29 14:28

서경덕 "강력한 처벌법 만들어야"

 

Newsroh=륜광輪光 newsroh@gmial.com


우리땅에서 전범기(戰犯旗)가 활보하는 세상..’

 

대한민국 도로 한복판에서 일본전범기(욱일기)를 붙인 채 주행(走行)하는 차량이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 욱일기 차량 모습>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 알게 됐다"고 밝혔다.

 

커뮤니티에 글쓴이는 "오늘 도로에서 내 눈을 의심했다. 앞에 욱일기 차량이 있었다"며 뒷 유리에 욱일기 2개를 붙인 차량의 모습을 공개했다.

 

또한 "뒷 유리뿐 아니라 앞 유리에도 똑같이 붙어 있었다. 한국 사람으로서 참을 수 없다. 신고할 방법이 있느냐"라고 의견을 구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럴때 일수록 우리가 비난과 분노만 터뜨리면 안된다. 강력한 '처벌법'을 만들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서울특별시 일본 제국주의(帝國主義) 상징물의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에는 욱일기 등 '일본 제국주의를 상징하는 군사기와 조형물 또는 이를 연상시키려는 목적으로 사용된 그 밖의 상징물'을 공공장소에서 전시하거나 판매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한편 욱일기는 과거 일본이 아시아 각국을 침략할 때 전면에 내세운 깃발로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진주만 당하고도..해군 전범기 게재 황당 (2024.5.12.)

서경덕교수 욱일전범기 없애라항의메일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11978

뉴스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