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가 일본? 英‘갓탤런트’ 황당 오류
by 륜광 | 24.05.24 17:11

서경덕교수 SNS계정 수정요청

 

Newsroh=륜광輪光 newsroh@gmail.com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갓 탤런트' 글로벌 공식 SNS 계정에 한국 태권도 공연 영상을 올리면서 일본팀으로 소개해 논란이 되고 있다.

 


 '갓 탤런트' 글로벌 SNS 계정에 올라온 영상 캡쳐

 

최근 전주대 태권도 시범단 '싸울아비'가 영국의 최고 오디션 프로그램인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 참가해 골든 버저를 받아 준결승에 진출했다.

 

영국의 '브리튼즈 갓 탤런트'는 폴 포츠, 수잔 보일 등과 같은 대형 스타를 낳은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특히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이 미국, 프랑스 '갓 탤런트'에 참가해 골든 버저를 받은 적이 있지만, 단일 대학 태권도 시범단이 해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골든 버저를 받은 것은 첫 사례다.

 

이처럼 태권도의 우수성과 공연으로서의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였는데 '갓 탤런트' 측의 국가 표기 오류(誤謬)로 누리꾼들의 질타(叱咤)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의 제보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태권도 시범단을 '일본'으로 소개하는 황당한 오류를 범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이 영상은 조횟수 약 750만 회, 좋아요 수는 약 60만 개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인지라 전 세계 누리꾼이 오해하지 않도록 반드시 시정을 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교수는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댓글 및 디엠으로 시정을 요구하고 있지만 '갓 탤런트' 온라인 측은 이를 무시하고 있는지라 곧 제작사에 항의를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서경덕 교수, 브라질 상파울루 '한국 문화 우수성' 특강 (2014.6.7.)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3542

 

뉴스로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