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공적기금 감사협의체 합동 워크숍
by 뉴스로 | 24.05.24 17:03


 

공무원연금공단(상임감사 문성유)이 공적기금 감사 전문성 강화와 기금 감사업무에 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서귀포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상임감사 류지영),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상임감사 류춘열), 한국투자공사(상임감사 조광식)가 참여하는 KPIA 감사협의체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23일과 24일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기관 감사기구의 지속가능성 제고(提高)를 주제로 AI 기반 감사전문성 제고, 기금의 ESG 투자활동, 지역사회 공익가치 전파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미래 기금 감사전략으로 AI 기반 감사로의 전환을 위한 로드맵, 기금의 지속가능한 ESG 활동과 감사의 역할, 올레길 개척을 통해 보는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와의 소통방안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문성유 상임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내부통제를 위한 기금운용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ESG 투자활동과 지역사회 소통을 강화하여 건전한 기금운용에 대한 대내외 신뢰를 보다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A 감사협의체는 3대 공적 연금기관(공무원국민사학연금)과 한국투자공사가 기금운용 관련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20236월 결성, 정례(반기 1) 합동 워크숍을 열고 있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저출생극복 어떻게 할까 (2024.5.18.)

공무원연금공단-베이비뉴스 육아콘텐츠 업무협약

 

http://www.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11998

뉴스로 PC버전 로그인